본문 바로가기
NEWS

CES 현장 르포, 혁신상 수상 스워셔 등 이색적인 첨단기술로 눈길 잡은 K-기술

by Swasher 2022. 1. 19.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공공입니다 !

2년 만에 세계 최대 ITㆍ가전 전시회 'CES 2022'가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미국 라스베이거스 현장에는 올해 역대급 기록인 최대인 500여 개의 한국 기업이 참가하였습니다.

주최국인 미국을 제외하면 가장 많은 수로, 2020년 약 1200개사가 참가해서 '차이나 전자 쇼(China Electronics Show)'라는 말까지 만들어 냈던 중국 기업이 150여 개로 크게 줄었다는 점과 비교했을 때, 매우 낯선 풍경이 연출되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단순히 참가기업 수에만 주목을 받은 것이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과의 기술 경쟁력에서 어깨를 나란히 했다는 평을 받았을 만큼 많은 해외 참가자들이 한국의 이색적인 첨단기술들을 치켜세웠습니다.


 

그 중 따끈따끈한 신상 기술들이 선보여진 CES 현장에서 세상을 바꿀 아이디어들이 가득한 '유레카 파크(Eureka Park)'에 전시관을 마련한 주식회사 공공의 스워셔 ! 상대적으로 작은 부스 크기였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의 방문이 줄을 이었습니다.

 

 

새집증후군 물질과 라돈 등 물에 녹는 공기 중 유해물질은 전부 잡아내는 스워셔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매우 뜨거웠습니다 :)

 

 

특히나 이번 행사에는 저희 공공뿐 아니라 다른 많은 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친환경 기술들을 선보였는데요 ! 다음세대를 위한 이색적이고 혁신적인 K-기술들이 각광을 받아 참가자로서, 한국인으로서도 매우 자랑스러웠습니다.

 

스워셔와 함께 CES 2022에 참가한 다양한 국내 스타트업들이 소개된 기사.news
 

손가락 가리켜 공기청정기 작동, 태양광 발전하는 나무…눈에 띄는 한국 스타트업 기술 [CES 2022]

[경향신문] 국내 스타트업 브이터치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2’에서 ‘공간터치 홈’ 기술로 가상·증강현실, 스마트홈, 가전제품의 3개 부문에

news.naver.com

 

 

필터 교체 비용과 폐기물이 발생하지 않아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스워셔,
올 연말엔 초미세먼지 집진 기능을 강화한 제품도 출시할 예정에 있으니
앞으로도 지금처럼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