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

[LET'S SWASHER] 오염이 심한 환경에서의 공기청정, 별도 필터비용 없는 스워셔라면 얼마든지!

by 스워셔 2022. 6. 28.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공공입니다 !

오늘은 오염이 심한 환경에서의 필터비용문제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공기청정기 사용하시면서, 점점 필터에 먼지가 모이는 건 당연한 것이고,

공기가 좋지 않을수록 필터 교체주기가 더 짧아져 유지비용 걱정 많이 하셨을텐데요!

 

 

필터를 교환하지 않으면 공기청정 효과도 없기 때문에 

비용 부담의 문제로 공기오염이 정말 심한 곳에는 오히려 공기청정기를 놓을 수 없는 아이러니가 발생합니다.

 

공기오염도가 심한 환경

대표적인 공기오염도가 심한 환경으로는 '부엌', '고깃집', '흡연장소', '버스정류장' 등이 있습니다.

1 부엌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불로 조리하면 초미세먼지가 발생해 실내 공기가 나빠지는데요. 이는 담배를 피우지 않는 여성이 폐암에 걸리는 주요 원인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요리를 마친 뒤 바로 공기청정기를 트는 것은 피해야 하는데요. 기름기 있는 음식을 조리할 경우, 유증기가 섞인 미세먼지가 발생하는데, 이런 찐득찐득한 기름때가 공기청정기 필터에 달라붙으면 필터의 수명이 급격하게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부엌에서는 자연 환기나 레인지후드를 이용한 공기질 관리를 권장하는데, 후드에도 또한 기름때나 음식물이 끼어 있을 우려가 있기 때문에 수명이나 비용에 대한 우려는 동일하게 작용하게 됩니다.

 

2 고깃집

고깃집도 이와 유사하게 연기와 냄새, 사방으로 튀는 기름 때문에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공기청정기를 틀게 될 경우 기름에 의한 노출이 많아서 팬 부분이나 필터부에 기름때나 곰팡이가 많이 생성될 우려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기나 원형 덕트로 관리를 주로 하고 있는데요. 원형 덕트나 자연환기로 충분히 사라지지 않는 유해물질과 발암물질들이 호흡기로 들어가게 될 경우 호흡기 질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실내공기질을 확실하게 개선할 수 있는 공기정화장치가 필요합니다.

 

3 흡연장소

흡연장소에 공기정화/환기 시설을 갖추게 될 경우, 흡연장소의 연기와 냄새 등이 외부로 배출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흡연실 내부의 냄새나 기타 오염물질 등이 비흡연자에게 노출되어 흡연장소 근처의 외부 비흡연자들에게 2차 피해가 이어질 수 있는데요.

기존 흡연부스에 설치되는 제연기의 경우 설치비용이 270만원에 달하고, 1년에 한 번씩 무조건 비용을 들여 교체를 해주어야 하는 불편까지 있습니다.

 

4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의 경우에는 도심 다른 지역보다 미세먼지와 매연으로 인한 공기 오염이 더 심합니다. 차량 운행이 많은 곳이기 때문에 계절과 상관없이 도로에서 미세먼지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버스정류장 주변의 공기는 일반 도시 지역보다 오염도가 약 3.5배 높고 버스정류장 반경 2km 이내에 사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폐암에 걸릴 위험이 최대 2배까지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공기청정기를 설치하게 되면 그만큼 오염이 빨리 진행되기 때문에 비용 측면에서 운영이 쉽지 않다는 맹점이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는 정작 공기오염이 심한 곳에서 공기정화를 제대로 하고 있지 못하는 아이러니한 상황 속에 있기 때문에,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필터 비용과 환경성을 고려하여 올바르게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기오염이 심한 곳에서도 비용 걱정 없는 공기정화 방법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눈으로는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매우 작지만, 

피부와 호흡기를 통해 체내에 침투해서 각종 질환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때문에 공기오염이 심한 곳에서도 비용 걱정 없이 실내공기질을 정확히 관리하여 건강을 지켜야 할 것입니다.

 

 

 

스워셔는 먼지가 모인 필터의 역할을 소용돌이가 대신하기 때문에 필터 소각의 걱정도 없고, 소모품을 사용하지 않고 물만 제때 갈아주면 처음과 똑같은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사용가능한 혁신적인 공기청정기입니다!

 

공기오염이 심한 곳에서도 필터관리나 비용 걱정 없이 실내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하고 친환경적인 특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2 CES 혁신상 수상)

 

편리함 및 친환경은 물론, 필터 대신 물 소용돌이를 통해 공기정화를 하기 때문에 먼지 냄새같은 쾨쾨한 냄새가 없고,

포름알데히드 99% 제거로 살균 및 탈취 성능까지 완벽하게 갖추었습니다.

 

 

단순 먼지집진에 불과한 기존 공기정화기술에서 나아가

오염물질까지 안전하게 정화하여 공기를 청정하는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공기청정제품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모든 사람들이 편안하게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